1/23/2009

WiFi로 음악을 연주한다고, 쎄러민(theremin)?

세상에는 진짜 별난 인간들이 너무 너무 너무 많다. 이것은 아마 이 링크를 보시기 전에는 상상도 못하는 짓거리일것이다. 음악 연주하는 것을 한번 들어 보시길...


안테나를 두어개 달아서 전파 세기 등에 따라서 음과 볼륨을 오디오 장치로 내어 보내는 장치로 세러민(theremin)이라고 부른다. 유투브 비디오를 보면 정말 그럴듯하다. 이 글의 필자를 저런 장비를 리눅스상에서 WiFi안테나와 파이썬 스크립트로 구현했다고 한다.

정말 재미 있다. 위키 피디아를 보면 정말 이 장치를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http://en.wikipedia.org/wiki/Theremin

심각한 표정의 연주자도 보이고 -_-


흠 나도 나름대로 엉뚱한 생각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정말 충격이다.

그런데 이 장치는 원래 20세기 초 러시아의 발명가가 발명했다라고 하니 정말 놀랍다.
From http://en.wikipedia.org/wiki/Theremin
The theremin is an early electronic musical instrument controlled without contact from the player. It is named after its Russian inventor, Professor Leon Theremin, who patented the device in 1928.

Posted via email from bugtruck's posterou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