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2009

위(Wii) 해킹(Hacking)하기

몇일전 크레딧 카드 포인트로 뭘살까 고민하다가 위(Wii)용 젤다(Zelda)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젤다같은 RPG 게임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구입 목적은 단 하나, 바로 감옥 탈출을 위해서입니다. 감옥탈출은 iPhone쪽에서 쓰는 용어이고, 정식 명칭은 Twilight Hack입니다. "The Legend of Zelda: Twilight Princess"라는 젤다의 공식 게임 명칭에서 따온 이름이지요.


자세한 인스트럭션은 Setting up your Wii for Homebrew - WiiBrew 에 있습니다.

언어판에 따라서 사용해야 하는 핵이 조금 다릅니다. 해당 테이블도 같은 문서에 있습니다.

이 핵을 실행하면 홈브루 채널(Homebrew Channel)이 설치 되어서 3rd party 어플리케이션들을 마음대로 깔 수 있게 됩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젤다 DVD와 SD카드 정도면 충분합니다.

SD카드에 해킹용 세이브 파일을 넣고, 젤다를 실행시켜서 해당 세이브 파일을 불러 온후에 캐릭터를 뒤로 움직여 주다 보면, 화면이 프리징 되다가 바로 쉘코드가 실행되면서 홈브루 채널을 인스톨하게 됩니다.

홈브루 채널을 통해서 각종 유틸리티나 3rd party게임도 인스톨이 가능한데 아직까지는 아마츄어적인 작품들이 많습니다.

다만 집에서 구운 DVD를 실행시키게 해주는 유틸리티 등이 쓸만한데, 이에 대해서 다음에 시간이 나면 설명 드리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