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09

넷플릭스(Netflix): HBO등의 프리미엄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


필자는 넷플릭스(Netflix) 매니아이다. 가장 싼 값에 영화를 볼 수 있는 방법이자. 가장 싼 값에 영화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주로 "Watch Instantly"에서 제공 되는 컨텐츠는 DVD 발매후 조금 시간이 지났거나 인기가 없는 것들이 주로 많다. 물론 날짜가 좀 된 컨텐츠 중에는 클래식에 해당하는 애들도 많아서 그 부분은 괜찮다. 넷플릭스에서도 이러한 프리미엄급 컨텐츠 부재에 대해서 새로운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는 듯 하다.
 
10불 추가에 HBO를 제공한다면 필자는 가입할 의사가 있다. 한달에 2만원 가까이 내면서 한국이나 미국에 존재하는 다운로드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매번 컴퓨터에 파일 다운로드 된 것을 신경 쓰는 것보다는 그냥 클릭 몇번으로 보고 싶은 컨텐츠를 즉석에 보는 것이 훨씬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당연히 저런 것이 사업 모델로 가능한데, 왜 한국에서 꼭 저런 서비스는 불법적인 요소가 가미 되어야 할까?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한국의 법이 후진적이어서 그렇다고 본다. 한국의 법이 후진적인 이유는 아마도 법을 만들고 수정하고 디버깅해야 할 분들이 딴짓을 하고 있어서 그렇다고 본다. 결국 다른 사회 분야가 아무리 발전하려고 노력해도 법이라는 통제 장치에서 경색(bottleneck)이 걸리면, 아무것도 되는 것이 없다. 그냥 모든 것을 규제로만 해결하려고 하는 국가에 의구심이 들어 남겨 본다.

Posted via email from bugtruck's posterou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