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2009

Stanza로 아이폰(iPhone)을 이북(eBook) 리더로 쓰기


Stanza
Originally uploaded by ohjeongwook

고전을 좋아한다면 Stanza를 꼭 깔아서 사용해 보기 바란다.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eBook을 비롯해서 저작권이 만료된 고전들은 대부분 구할 수 있다. Stanza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이므로, 결국 문고판을 사는 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무료로 고전들을 통해서 문학과 영어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더 좋은 것은 오라일리 출판사가 Stanza의 이북 포맷을 지원한다라는 것이다. 거꾸로 Stanza가 오라일리의 이북 포맷을 지원한다고 할 수도 있고, 어쨌든 오라일리 책을 읽고 싶다면 Stanza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언제 어디서나 종이책에 비해서 반정도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Stanza에 기본적으로 오라일리를 통해서 이북을 구매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마련되어 있다.

종이책과 이북과 서로 장단점이 있겠지만, 아이폰을 통해서 책을 읽는 것은 또다른 색다른 경험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오라일리에서 최근 Perl관련 서적을 하나 사서 읽고 있는데 샘플 코드들이나 도표등도 확대해서 볼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기술서적도 꽤 읽을 만하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us/app/stanza/id284956128?mt=8

댓글 없음:

댓글 쓰기